본문 바로가기

잡케터의 이것 저것

세상에서 가장 흥미로운 가게, 쇼필드(Showfields)

<< 세상에서 가장 흥미로운 가게, 쇼필드(Showfields) >>

 


1.  브랜드명
- 쇼필드(Showfields)

 

2. 선정 이유
- 뉴욕에는 ‘세상에서 가장 흥미로운 가게’ 를 콘셉트로 하는 쇼필드라는 스타트업이 있습니다.
- 쇼필드는 예술과 상업의 통합을 지향하며, 혁신적인 브랜드를 갤러리에서 예술작품 감상하듯이 소비자가 보고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. 
- 비대면이 익숙해진, 오프라인 기반의 서비스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는 가운데, 모든 시선은 온라인으로 집중되고 있고, 이러면서 온라인에서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.
- 새로운 브랜드들은 고객에게 어느 정도 브랜드를 인지시키기 위해, 역으로 오프라인을 고려하고 있습니다. 
- 패션과 뷰티 브랜드들은 소비자들이 체험할 수 있고, 경험할 수 있도록 팝업스토어를 준비하기도 하지만, 소규모 브랜드는 그럴만한 예산이 없습니다. 
- 디스플레이+제작+홍보마케팅+이벤트 등을 모두 쇼필드에서 제공합니다. 
- 이에 대한 요금은 월 5,000~15,000달러 선으로 뉴욕에서 우리 브랜드를 소개할 수 잇으니나름 합리적입니다.
- ‘공간’을 플랫폼 삼아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많은 것 같은데,  b8ta를 제외한 다른 브랜드를 알고 계신 분이 있다면 댓글를 남겨주세요!
- 이런 공간 비즈니스를 Retail as a Service(RaaS)라고 부른다고 합니다


3. 참고 및 출처
https://blog.naver.com/businessinsight/222417584018
https://blog.naver.com/cmoonn/221593848535
https://post.naver.com/viewer/postView.nhn?volumeNo=27775199&memberNo=35694897&vType=VERTICAL

 

** 아래의 사진들을 위의 출처에서 가져왔음을 밝힙니다! **