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잡케터의 이것 저것

참전용사 메이크오버 프로젝트 #이웃에영웅이산다 / 국가보훈처 x THE NEW GRAY /

 

1. 서비스명 / 브랜드명

:  국가보훈처 x THE NEW GRAY, #이웃에영웅이산다

 

2.캠페인 집행 매체

: 인스타그램

 

3. 힙마비 선정이유

  • ‘아빠의그레이’ 라는 아빠들의 메이크오버 프로젝트를 너무나 감동적으로 보았었고, 지난 힙마비 1기를 통해 권정현님을 뵙게 되었습니다. 지속적으로 더뉴그레이를 팔로우업하고 있는데, 최근 훈훈하면서도 참신한 콜라보가 있어서 소개합니다.
  • 참전용사들의 메이크오버를 진행해주는 캠페인, ‘#이웃에영웅이산다’ 입니다.
  • 이전 메이크오버 프로젝트는 ‘잊지 못할 경험, 인생샷’ 등과 같이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었다면, 이번에는 외관적인 변화보다는 그 분들의 스토리와 인생관을 조금이나마 널리 알릴 수 있는 프로젝트인 걳 같습니다.
  • 일단 프로젝트명이 너무나 감동적입니다. 이 프로젝트 뿐만 아니라, 이후에 진행될 다른 프로젝트와도 잘 엮일 수 있는 네이밍이었다고 생각합니다.
  • 잘 알려진 최전방의 참전용사들의 이야기 뿐만 아니라, 여자의용군, 야전병원 위생병 등 다양한 이야기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.
  • 이러한 shouting은 기존에 학교나 TV매체를 통해서 숙연하게 접하는 방법보다 새로운 세대들에게 더 좋은 접근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!

(참고)